체육대회

시사뉴스

2020.5.20 - 관련기사 모음 게시판 내용
제목 2020.5.20 - 관련기사 모음 날짜 20.05.20


경찰 때리고 또 때리고…창원시 4급 공무원 '벌금형'


2020-05-19
 

경찰을 폭행해 현행범으로 체포된 상태에서도 경찰에게 주먹을 휘두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창원시 4급 공무원 A씨에게 벌금형이 내려졌다.

창원지법 형사6단독(강세빈 부장판사)는 A씨에게 벌금 300만 원을 선고했다고 1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3월 19일 창원시 의창구 한 지구대 앞 주차장에서 택시 기사와 시비가 붙자 이를 말리던 경찰의 배를 주먹으로 폭행했다.

또, 지구대로 연행된 상태에서도 또 다른 경찰에게 주먹을 휘두르고 발길질까지 했다.

강 부장판사는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지구대 내에서 범행이 계속돼 그 방법이 상당히 불량하다"며 "경찰관들의 피해 정도가 중하지 않고 피고인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밝혔다.

 


노컷뉴스  경남CBS 최호영 기자

--------------------------------------------------------------------------------------------------------------------------------

 


"시청이 정무라인 놀이터인가" 부산공무원노조 출근저지 집회


2020-05-18
  

 

 

 

 

사직 철회한 오거돈 측근 신진구 보좌관 사퇴 촉구

 

신진구 대외협력보좌관 출근 저지 투쟁하는 공무원 노조

신진구 대외협력보좌관 출근 저지 투쟁하는 공무원 노조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성추행으로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 측근인 신진구 대외협력보좌관이 사직서를 철회하고 업무에 복귀하자 18일 오전 부산시청 로비에서 공무원 노조가 출근 저지 투쟁을 벌이고 있다. 2020.5.18 ready@yna.co.kr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공무원노조가 최근 사직 의사를 철회하고 업무에 복귀한 신진구 대외협력보좌관이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18일 오전 8시부터 시청 로비에서 노조 간부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신 보좌관 출근 저지 투쟁을 벌였다.

이들은 '오거돈의 핵심 측근 신진구는 물러나라'고 쓴 현수막을 든 채 신 보좌관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또 "시정 파탄 책임 있는 정무 라인 물러나라", "무능하고 무책임한 개방직 공무원 다 나가라", "변성완 권한대행 부산시민 우롱하지 마라"며 구호를 외쳤다.

 

 

신 보좌관은 공무원노조의 출근 저지 집회 이전에 출근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공무원노조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신 보좌관의 업무 복귀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다.

"시청이 정무 라인 놀이터인가", "이번엔 전 직원이 참여해 투쟁합시다", "부산시가 얼마나 우스우면 저런 파렴치한 행동을 하겠나" 등의 글이 이어졌다.

 

신진구 보좌관 출근 저지 투쟁

신진구 보좌관 출근 저지 투쟁  

성추행으로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 측근인 신진구 대외협력보좌관이 사직서를 철회하고 업무에 복귀하자 18일 오전 부산시청 로비에서 공무원 노조가 출근 저지 투쟁을 벌이고 있다. 2020.5.18 ready@yna.co.kr

 

신 보좌관은 오 전 시장 사퇴 뒤 5일 만인 지난달 28일 대리인을 통해 사직서를 냈지만, 지난 13일 '사직 의사 철회서'를 제출했다.

이에 시가 신 보좌관의 사직 의사 철회서를 받아들였고, 신 보좌관은 14일 업무에 복귀했다.

신 보좌관은 사표가 수리된 장형철 정책수석 보좌관과 함께 오 전 시장을 대신해 성추행 사건 피해자와 만나 오 전 시장 사퇴 시기를 의논하는 등 사태 수습을 도맡았던 인물이다.

osh9981@yna.co.kr


 
연합뉴스,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오수희 기자

 

---------------------------------------------------------------------------------------------------------------------------------------

 

 


해남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추천해주세요"

 

2020년05월19일
   

 

 전남 해남군은 적극행정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을 발굴하고,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실천문화를 장려하고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우수공무원을 추천하고자 하는 군민은 군 홈페이지 적극행정 군민추천 링크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hong2sam@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코로나19 관련 군민안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응대책 추진 △창의적인 정책추진으로 성과 달성 △규제혁신, 민원 또는 주민갈등 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행정효율 향상 등 군민을 위해 묵묵히 일한 공무원을 발굴할 계획이다.
 
적극행정지원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선발된 공무원은 군수 상장과 더불어 성과상여급 최고등급, 근평가점 등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 받는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행정을 신뢰할 수 있도록 공직사회의 소극적인 업무행태를 혁파해 나가는 한편 적극행정을 주저하는 일이 없도록 보호 장치를 마련하고 철저히 보상해 적극행정 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yb2580@newspim.com


[해남=뉴스핌] 지영봉 기자
 

비밀번호 확인 취소

목록으로